오토조명, LED조명기구 ‘엣지’ 출시 <한국조명신문 2015.01.13일자>

깔끔한 디자인의 LED 펜던트,직부타입 조명기구

엣지-검정2

주택 및 인테리어 조명기구 전문 메이커인 오토조명이 최근 LED조명기구인 "엣지"를 시장에 선보였다.

 

오토조명이 이번에 내놓은 "엣지"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펜단트형 형광등기구 타입이다. 그러나 광원은 첨단 광원으로 각광을 받는 LED를 채택했다. LED는 에너지 절약효과가 뛰어나고 수은 같은 오염물질이 사용되지 않아 친환경조명으로 주목을 모으고 있다.

 

"엣지"에 사용된 LED는 소비전력이 40W이다. 여기에 전용반사필름을 사용해서 반사율이 98% 이상이다. 그만큼 에너지 효율과 빛효율을 극대화시켰다. "엣지"는 천장에 설치하는 조명기구다. 조명기구를 설치하는 방식에 따라서 천장에 직접 부착시키는 직부 타입과 줄에 매달아 느려뜨리는 PD(펜단트) 타입 등 2종류로 나눠진다. 따라서 공간의 용도와 필요에 따라서 적합한 방식을 선택할 수가 있다.

 

"엣지"의 사이즈는 W1020 x D130 x H70이다. 제품의 몸체 컬러는 검정과 백색 2종류이다. 군더더기 하나 없는 디자인과 검정 또는 흰색의 모노톤 컬러는 "엣지"를 한층 품격 있는 조명기구로 승화시켜주는 포인트 역할을 한다.

 

한편 오토조명은 파별화된 디자인의 조명기구로 건축 및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에게 주목을 받는 업체이다. 그런 만큼 인테리어 공간에 잘 맞는 디자인의 조명기구를 만들어내는 감각이 뛰어나다.

 

"엣지"에 대한 자세한 제품 설명은 오토조명으로 하면 된다.

 

/한국조명신문 김중배 기자 editor@koreanlighting.com

 

http://www.koreanlighting.com/sub_read.html?uid=37636&section=sc106&section2=